애드센스 빨리 승인 받는 법 – 신청 8일만에 승인 받은 노하우
애드센스 빨리 승인 받는 법 공개!!
안녕하세요 탄소요정입니다!
아직 블로그에 글이 7개 밖에 없는 꼬꼬마 블로거이지만, 오늘은 많은 분들께 공유 드리면 도움이 될 것 같은 정보가 있어, 살짝 기후변화 외에 다른 주제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오늘 글은 저와 같이 블로그를 운영 중이신 분들께 도움이 될 만한 정보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저는 2022년 10월 4일부터 공식적으로 블로그 활동을 시작했는데요, 저의 첫 글은 “TCFD란 무엇인가” 라는 글이었습니다. (지금 다시 읽어보니 쓰다 만 글 같네요.. 부끄럽습니다..)
그 이후로 약 3개월 동안 총 7개월 글을 올렸고, 2023년 1월 15일에 애드센스를 신청했습니다.
그리고 어제, 1월 23일에 애드센스로부터 광고게재 승인을 받았습니다.
승인 전에는 “준비중”이라고 나오던 텍스트가 어젯밤 확인 결과 “준비됨”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블로그에 다시 접속해보니 아래 화면과 같이 상단에 광고가 게재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신청 8일만에 광고게재가 승인된 것인데요,
블로그를 준비하면서 애드센스 신청 후 승인까지 길면 3~4개월, 아무리 짧아도 한달 정도는 걸린다고 알고 있었기 때문에, 상당히 빨리 승인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한 번에 승인이 되는 경우도 잘 없다고 하던데, 저는 거절도 없이 바로 빛의 속도로 승인이 되었네요.
아마 이렇게 신속하게 승인이 이루어진 데에는 분명 이유가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어서,
오늘은 제가 추측하는 애드센스 빨리 승인받는 법 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부디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애드센스 빨리 승인 받는 법 첫째, https 이슈는 반드시 해결하라.
누군가에게는 너무나 당연한, 바보 같은 이야기일 수 있지만 저는 이 이슈 때문에 거의 한달 가까이 골머리를 앓았습니다. (컴맹이라 슬픕니다)
때문에 이 문제는 반드시 해결하고 넘어가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이런저런 시행착오를 겪으며 깨달은 한 가지는,
가급적 c*f*2* 에서 호스팅, 도메인, SSL인증서까지 한 번에 해결 가능한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게 가장 속 편하다는 겁니다.
저는 호스팅 따로, 도메인 따로 구매해서 둘을 연동시키고 또 대표메일 계정 만들고 (contact@allaboutesg.net), SSL 인증서 따로 구매해서 서버에 붙이고 하느라 정말 많은 고생을 했습니다. (컴맹은 웁니다)
알아보니 매니지드 워드프레스를 결제하면 SSL 인증서가 이미 설치된 서버를 한 번에 호스팅 받을 수 있더군요. 금액 역시 세 가지 따로 구입하는 것과 큰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혹시 아직 블로그를 시작한 것은 아니고 계획만 하고 계시다면, 잘 arrange 되어 있는 패키지 서비스를 이용하실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서비스 둘러보기)
둘째, 모든 카테고리에 반드시 하나 이상의 글을 써라.
이게 많은 분들이 놓치는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일단 블로그에 카테고리는 가급적 2, 3개 이상은 마련되어 있는 게 좋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좀 과욕을 부려서 카테고리가 지금은 6개까지 늘어나버렸습니다만….
중요한 건 카테고리 자체의 갯수는 아니고, 각 카테고리마다 반드시 하나 이상의 글이 업로드 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애드센스가 광고게재 승인 여부를 심사할 때 굉장히 중요하게 보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사이트의 ‘완결성’이라고 합니다.
즉, 하나라도 비어있는 카테고리가 있으면 이 사이트는 아직 완전히 준비되지 않은 사이트로 판단한다고 하네요.
이 심사는 사람이 직접 하는 것이 아니라 구글의 AI가 하는 것이기 때문에, 시스템적으로 구글에서 원하는 객관적인 요건을 충족시켜 놓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제가 블로그를 처음 열고 애드센스를 신청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린 이유가 바로 이것 때문이었습니다.
당시에 총 5개의 카테고리가 있었기 때문에, 각 카테고리의 주제에 맞는 내용의 글을 5개 쓰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블로그 개설 -> 애드센스 신청까지의 기간은 오래 걸렸어도 신청 후 승인까지는 대단히 신속하게 이루어졌기 때문에, 저는 새로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도 저처럼 먼저 블로그의 완결성을 키우는 데에 시간을 투입하는 것이 맞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셋째, 모든 글의 SEO score를 높여라.
제 블로그에 글은 아직 7개 밖에 없지만, 7개 글 모두 좋은 SEO score를 받고 있습니다.
“Yoast”라는 플러그인을 활용하면 글을 작성하면서 바로바로 SEO score 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저는 특히 이 부분에 매우 공을 들여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사실 SEO score를 높이려면 key phrase부터 key phrase의 density, outbound link, internal link 등등 신경 쓸 것이 한 두 가지가 아니기 때문에 여간 귀찮은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승인 속도를 보니, 역시 이 부분에 많은 신경을 써 둔 것이 대단히 유효하지 않았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넷째, 모든 글을 최소 1,000자 이상 써라.
이 부분 역시, 실행에 옮기기가 무척 어려웠던 부분이고, 동시에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은 부분입니다.
구글이 광고를 실어주는 기준은 결국, “이 광고가 실리는 글이 얼마나 유익하고 알찬 정보를 담고 있는가” 입니다.
본 글의 내용이 유의미해야 독자가 페이지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고, 그래야 광고도 노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겠죠.
저도 처음에는 하나의 주제로 1,000자 이상의 글을 쓴다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글이 하나 둘 늘어가다 보니 점점 더 할 말이 많아지고, 지금은 1,000자 정도는 약 2시간이면 뚝딱 써내게 되었습니다.
또한 글의 총 글자수는 SEO score 에도 영향을 주는 부분이므로, 반드시 신경 써서 작성을 하셔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애드센스 빨리 승인 받는 법 마지막, 충분한 유입을 먼저 확보하라.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열고 애드센스를 먼저 신청해둔 뒤에, 이제부터 블로그에 어떻게 사람들을 유입시킬까 고민합니다.
하지만 저는 정반대의 전략을 택했는데요, 먼저 충분한 유입을 확보한 뒤에 애드센스를 신청한 겁니다.
그 이유는 앞서 설명한 것과 일맥상통합니다.
이 사이트가 이미 완전하게 구축되어 있고,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먼저” 확인시켜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현재 블로그를 오픈한지 약 3개월 하고 20일 정도 된 시점인데요, 블로그의 총 방문자수는 2,753명으로, 하루 평균 25명 정도가 방문하는 셈입니다.
결코 많은 숫자라고 할 수는 없겠지만, 글이 7개 밖에 없는 점을 감안하면 나쁘지 않은 스코어라고 저는 자평하고 있습니다.
또한 애드센스 승인 심사에서도 이 정도의 누적 방문자 수를 쌓아놓은 것이 어느 정도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제가 추측하는 애드센스 승인을 빨리 받을 수 있는 전략에 대해 공유 드렸습니다.
물론 승인을 받는 것 자체보다는 그 이후의 운영과 수익창출이 훨씬 더 중요하겠지만,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 승인 과정부터 어려움을 겪고 계신 것 같아 저의 나름의 노하우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저도 이번 광고 승인을 계기로, 앞으로 더 좋은 글과 유익한 정보로 꾸준히 블로그를 통해 많은 분들과 소통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